데스크톱 컴퓨터도 많이 사지만, 요즘은 노트북 또한 집에 한대쯤은 있을 만큼 많이들 사시는데요, 간단한 작업을 위해서 또는 그냥 컴퓨터 없애시고 컴퓨터 대용으로 들 많이 사십니다. 한대쯤 있으면 편한 노트북! 다들 어떤 노트북 쓰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구매했었던 아수스 노트북에 대해서 공유해보겠습니다.
아수스(에이수스)는 대만회사로 IT제품 많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기술력으로 1등을 차지하고 있으며, 포츈지 선정 500대 기업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독자적으로 핸드폰을 생산하여 점유율을 점차 높여가고 있습니다.
아수스 노트북은 아시아에서 판매량 1위 제품으로 많은 외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한국에서는 그 입지가 좁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며, PC방에서는 아수스 컴퓨터를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 하나 구매하려고 인터넷에서 노트북을 쭉 나열해놓고 보면 아수스 노트북과 국내 노트북의 성능과 옵션면에서 다른게 없는데도 삼성과 엘지 제품은 가격이 1.5배 정도 갚이 더 나가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왜 그럴까요?
광고비, 무상 AS비용, 브랜드값, 서비스값(삼성과 엘지는 서비스 센터가 전국적으로 많고 직원도 많습니다, 이를 유지보수하는데 드는 돈은 어디서 가져올까요? 우리가 사는 전자제품에 미리 가격이 책정되어있습니다)의 비용이 있다 보니 이러한 현상은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이기도 합니다.
서비스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들과 가성비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들과의 선택의 차이가 생길 것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문제만 안 생긴다면 가성비를 생각하고 아수스 노트북을 사는 게 훨씬 이득이겠지만, 내 뜻대로만은 안 되는 게 사람 사는 것이죠.
어느 제품이나 사용하다 보면 액정이나 부품이 망가져서 부팅이 안될 때도 있고, 때로는 재수가 없으면 초기 불량으로 시간 낭비하고 마음고생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아수스 공식 서비스 센터
'에이수스코리아 서비스 지원'으로 검색하시면 나오는 사이트에서 전국의 서비스센터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공식적으로 지정되어진 서비스센터 위치를 찾아보고 가셔야 합니다. 전국에 약 40개의 공식 서비스센터가 있으니 큰 도시마다 하나 정도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40개 정도면 사실 많은 수가 절대 아니며 집 주위에 센터가 없거나 멀리 있으실 수 있으니 구매하시기 전에 우리 집 근처에 아수스 서비스센터가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도 하나의 TIP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주소로 가셔야 합니다. 그냥 다음이나 네이버에 쳐보시면 안 됩니다. 공식 아수스 서비스센터가 아닌 자칭 아수스 서비스센터가 꾀나 많습니다. 다른 데 간다고 해서 수리가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공식 센터로 가는 것이 좋겠죠?
공식 아수스 서비스 센터를 가보게 되면 아수스 노트북 팔고 아수스 간판 있고 이런 것이 아닌, 동네 컴퓨터 수리점입니다
대기업 수준의 서비스는 기대 안 하시는 게 마음 편하고 친절하기만 해도 다행으로 생각하시고 수리받으시면 됩니다. (저도 한번 가본 적이 있는데 매우 불친절하였습니다. 귀찮은 듯..?)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아수스 노트북만의 구조가 있는데 다른 노트북들과 조금 달라서 수리하기 귀찮은 면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 초기 불량 반품을 위해서 불량 인증서를 받으러 가실 때에도 반드시 공식 사이트에서 지정해주신 주소로 가셔야 인증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부분에서는 아무래도 외국계 기업이다 보니, 문제가 조금 있겠지만 그러한 부분만 잘 해결할 수 있다면 여러모로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아수스 노트북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