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챙기기/식품정보

홍삼 효능 나와 맞을까?

by 득찬 2020. 6. 27.

수삼(삼을 채취한 그대로의 상태)을 증기로 쪄서 말린 것이 바로 홍삼 입니다. 증기로 쪄서 건조를 시키는 일련의 과정들로 인해서 삼의 대표적인 효능인 '사포닌'함량이 증가하며, 다양한 몸에 이로운 활성 성분들이 생겨나며 늘어나게 되어 '홍삼'은 다른 삼보다 기본적으로는 더 좋다고 볼수 있어요.

몸에 좋고 이롭다고 알려진 홍삼! 그런데, 이 홍삼의 효능이 선천적으로 몸에서 흡수를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셧나요? 우리가 홍삼을 소화해서 장에서 영양분으로 받아들여 혈액을 타고 온몸에 공급을 해야 효과가 있는 것인데 홍삼의 성분을 흡수 및 분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꾀나 많은데, 어떻게 된일인지 알아봅시다.

홍삼

 

 

 


 

홍삼 효능 나와 맞을까?

먼저, 홍삼의 효능에는 대표적으로 피로회복/ 면역력 증강/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로 혈액흐름을 개선 등 여러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이라는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안정 등 아직 다 밝혀지지 않았으며 활발하게 연구중에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홍삼 효능들이 추가될것으로 보여집니다.

홍삼의 대표적인 성분인 '사포닌'은 실제로 피로회복/ 면역력 증강 등의 실험에서 확연한 성과를 드러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으로 쓰이지 않고 건강기능식품으로만 쓰이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삼의 '사포닌'을 선천적으로 흡수를 할 수 없는 체질도 있기 때문입니다.

홍삼

혹시, 좋다는 홍삼과 홍습즙 및 홍삼포를 먹었는데도 효과가 없다고 느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는 홍삼의 효능이 없는것이 아닌 홍삼의 효능을 내 몸에서 흡수를 못하는 현상때문에 그런것입니다. 실제로 한국인의 경우에는 37%정도의 확률로 즉, 3명중 1명은 홍삼의 사포닌을 전혀 흡수하지 못하는 연구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우리회사 홍삼의 제품은 유기농이라서 좋고, 관리해서 좋고, 수삼의 질이 좋고 등등 아무리 좋아봤자 내가 흡수하지 않으면 아무런 상관이 없게 됩니다. 이렇듯, 홍삼의 효능에 효용이 없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그 효능이 여러 연구결과들을 통해서 입증이 되었음에도 건강기능식품으로만 남아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한약재료

※홍삼 효능

- 혈류개선

- 당뇨개선

- 항암효과

- 면역증강

- 피로회복

- 자양강장

- 피부미용

- 항스트레스제

- 항바이러스제

- 숙취해소

- 정력증강

- 간기능 향상

- 멀미예방

 

홍삼과 한약재료

"홍삼 효능 나와 맞을까?"

다양하고 아직 숨어있는 많은 홍삼의 효능을 몸에서 받는다면 좋겠지만, 사포닌 분해효소가 없어 흡수하지 못하여 효능을 느낄 수 없는 선천적인 체질이라면 굳이 홍삼을 먹을 필요가 없겠죠? 홍삼을 꾸준히 1~2주 드셔보시고, 아무런 효과를 못느끼신다면 섭취를 중지하시고 다른 좋은 식품들로 대체 해주시면됩니다.

컴파운드케이 구조

그리고,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분해할 수 있도록 돕는 효소와 함께 캡슐형태로 컴파운드케이라고 제품이 나와 누구나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몸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홍삼의 효능이 많이 알려져있고, 그 효능을 어떻게든 직접 체험하실려면 컴파운드케이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가격이 최소 수십만원에서 좋은 제품들은 백만원단위 까지 넘어가니 쉽사리 선택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홍삼의 효능은 아직 다 밝혀지지 않았으며, 효능을 못느끼신 분들이 많지만 그에 못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홍삼의 덕을 톡톡히 보고있어 홍삼을 생활필수품처럼 챙겨드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어떤 식품이든 중요한것은 '나와 맞아서 내 몸에서 흡수가 잘되는지' 입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이여도 우리 몸으로 흡수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 없겟죠.

 

그래서 사람마다 좋아하고 꼭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음식들이 다 조금씩 다른것입니다. 먹어보고 효능을 직접 체험하였다면, 돈과 시간을 투자해서 내 건강을 위해 투자를 하는 것이죠. 여러분들은 나와 잘 맞아서 좋아하는 식품이 있으신가요? 없다면, 홍삼을 한번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