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스포츠 계절이 돌아왔네요, 여러분들은 즐기시는 스포츠가 하나씩 있으신가요? 직장이 치이고 육아에 치이고 이것저것에 치이다보면 취미생활을 할 시간이 줄어들게 되지만, 그래도 취미생활 하나쯤은 있는 것이 누구나의 로망일 것입니다. 혹시, 스킴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한국인들에게는 생소한 수상스포츠인 스킴보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SKIM"
스킴보드를 탄다. 라고 말하며, 해외에서도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한국에 비해서는 유명하며 스킴보드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한국에서도 스킴보드를 즐기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스킴전문샵은 송정에 하나 있습니다.
"서핑? 스킴?"
서핑과 비슷한 스포츠 인데요, 조금 다릅니다. 서핑은 바다한가운데서 파도를 타는 것인 반면에, 스킴보드는 해변가로 들어오는 파도를 타는 스포츠에요. 그래서 보드가 서핑보드보다는 작으며 가볍습니다. 서핑보드 같은 경우에는 보드마다 크기가 다르지만 보통은 사람보다 조금 더 크며 무겁습니다. 그래서 자차에 보관이 어렵죠. 하지만, 스킴보드같은 경우에는 소형차 트렁크에도 다 들어가는 정도입니다. 사람 가슴에서 어깨 정도까지오는 보드 길이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의 키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파도가 없어도 즐길 수 있는 스킴보드"
스킴 입문자라면 오히려 파도가 없고 위 사진처럼 잔잔한 물결만 있는게 더 좋아요. 물 위에서 중심을 잡으며 슬라이딩을 하며 넘어지지않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게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가끔씩 성공해서 물위를 싸악~ 가르며 물위를 슬라이드하게되면 엄청 좋아요.
#스킴타는 방법
강습을 받는 방법이 가장 대표적인데요, 처음이시라면 정말 아무것도 모르기때문에 강습을 받아야합니다. 하지만 강습료는 매우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습없이 스킴보드를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Run & Drop & Slide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먼저는 보드를 들고 달리며 보드를 드랍시키고 보드위에 올라타서 균형을 잡고 미끄러지시면 됩니다. 유트브영상을 한번 보시면 런&드랍&슬라이드가 이해되실거에요!
스킴보드에 익숙해지시려면 스키보드처럼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강습을 받기보다는 간단히 해보시고 재미가 있으시다면 동호회를 가입하셔서 즐기시면 잘 타시는 분들이 가르쳐주시며 좋은 사람들과의 관계도 맺을 수 있습니다. 더 즐겁게 타실 수 있죠
"한국의 스킴보드"
한국에는 파도가 크지 않아서 수상스포츠가 크게 발달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 동영상의 파도도 한국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파도입니다. 한국 파도는 잔잔하죠. 하지만, 스킴보드는 잔잔한 파도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기에 추천드리는 여름레저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여름뿐만아니라 슈트를 입고 겨울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요. 한국에는 대표 스킴샵은 송정에 하나 있습니다. 스킴보드와 스킴강습을 도와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접한 수상스포츠 스킴보드여서 그런지, 더 애정이 가는것같아요. 지금도 가끔씩 스킴보드를 타러가는데 갈때마다 자유로운기분이고 참좋은것같아요. 요즘에는 레저계절이라그런지 사람이 너무많아서 만족도는 덜하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여러분들의 취미는 어떤것인가요? 올여름 스킴보드로 더위를 날려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