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알로에 수딩젤 효능

by 득찬 2020. 9. 13.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고 있어 개인적으로는 여름에 살이 탔을 때, 그리고 면도를 하고 난 뒤에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얼마 전에 천원마트에 갔는데 알로에 수딩젤을 천원에 팔더라구요! 용량도 커서 엄청 저렴하다고 느껴서 구매를 하였었습니다.


알로에 수딩젤


근데 네이버에서도 제일 싼게 1600원 하니 원래 그 가격인것 같더라구요. 어쨋든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 알로에 수딩젤이 또 어떤 효능이 있을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어요. 알로에 수딩젤 후기와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로에 수딩젤 효능

1. 피부 자극 완화

알로에 하면 개인적으로는 이 효능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알로에 줄기에는 비타민과 다양한 항산화 성분 및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투명하고 끈적거리는 젤을 만들어내는데 이에 펩티다아제가 포함되어 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로에알로에알로에


그렇다고 햇볕의 자외선으로 부터 직접적으로 보호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자외선 차단의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닌 햇볕에 많이 노출되어 피부가 달아올랐을 때, 화상을 입었을 때 처럼 피부가 열에 의해서 자극을 심하게 받았을 때 사용해주시면 알맞습니다. 자외선 차단은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합시다!


Q - 열이 아닌 추위에 의한 피부 동상이나 괴사에도 알로에가 효과 있나요?

A - 알로에는 더위 뿐만아니라 추위에도 요긴하게 사용되어 왔지만, 효과가 정확하게 입증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는 분명 동상에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알로에알로에알로에


2. 수분 보충

알로에 수딩젤은 지성피부와 건성피부 가리지 않고 모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피부에 덕지덕지 발라도 이상하리 만큼 피부에 빠르게 흡수가 됩니다. 처음에는 저렴한 것을 구매해서 그렇다고 생각했었는데 알아보니 알로에는 원래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 이였습니다.


아마도 알로에의 젤 성분이 우리 피부 PH농도와 맞기 때문에 피부와 비슷한 성분이다보니 빠르게 흡수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보습력이 강하다고는 못 느꼇습니다. 물론, 제가 질 좋은 알로에 수딩젤을 쓰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요.


3. 항염증제

열을 내리는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피부 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얼굴 부위의 상처나 팔 다리 등의 작은 찰과상에 효과적입니다. 통증과 피부의 자극을 빠르게 잡아줍니다.


또한,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워낙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염증성 여드름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은 정말 많은 스트레스를 주며 심한 경우에는 자존감을 떨어뜨리고 우울증을 야기하기도 하는데요 염증 여드름 이라면 알로에 수딩젤을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알로에 수딩젤 후기알로에 수딩젤 성분


4. 천연 면도크림

개인적으로 면도 후 자극 받은 피부에 알로에 수딩젤을 활용 해왔었는데요 알아보니 알로에 수딩젤을 면도크림으로 활용할 수 있더라구요. 놀라운 사실이죠? 끈적거리고 미끌거리는 액체와 피부를 지켜주는 그 효능이 있기 때문인것 같아요.


하지만, 수딩젤 하나만으로는 안되고 비누/증류수/수딩젤/각종 오일이 필요하더라구요. 간단한 일은 아니지만 천연 제품을 직접 만들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용량으로 한번 만들어 놓으면 냉장보관하여 6개월 이상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로에 수딩젤 효능

알로에 수딩젤 수분

먼저는 향이 좋고 차가운 느낌으로 인해서 샤워하고 사용하였을 때 그 상쾌함이 배가 된답니다. 그리고 발랐을 때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가 되는 것 같은 연출을 빠르게 할 수 있어 발랐을 때 만족감이 굉장히 높습니다.


집에 하나쯤은 구비해두셨다가, 알로에 효능에 맞게 필요할 때 쓰셔도되고 항시 쓰셔도 되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저렴하니까요! 이상 알로에 수딩젤 효능과 후기였습니다.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300ml, 3개카오코 100% PURE 알로에베라 수딩젤 원액, 25ml, 4개입에뛰드 99% 알로에 듬뿍 수딩젤, 250ml, 2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