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부모님 생신선물 금액대별 무엇이 좋을까

by 득찬 2020. 9. 17.

결혼기념일과 같은 다른 기타 기념일을 챙기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보통은 어버이날과 부모님 생신날, 이렇게 두 가지의 날을 신경써서 챙기게 됩니다. 그리고 좋고 행복한 날인 것은 맞지만, 어떤 선물이 좋을지 그리고 어떻게 특별한 날을 보낼지 고민하고 생각하는 것은 부담이 되기도 하죠.

여러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금액대별로 부모님 생신선물을 나누어 보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무엇보다 정성이 가장 중요하니 본인의 상황에 맞춰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모님 생신선물"
<<1만원 이하>>
다이소나 천원마트에 가서 쭉 둘러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생활필수 품인데 은근히 필요한 것을 찾으실 수도 있어요. 추천드리는 것은 머그컵과 편지지 정도 사서 컵과 함께 마음이 담긴 손편지 어떨까요? 간단하고 부담되지 않으면서도 조금만 생각해보면 애정담긴 선물을 고르실 수 있답니다.


<<1만원 ~ 5만원>>
학생분들이 선택하기에 적당한 금액이 아닐까 싶습니다. 립스틱이나 수분크림 또는 미백크림 정도를 생각할 수 있고 실제로도 가벼운 선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제품군들 입니다. 너무 저렴하진 않으며 또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큰 부담이 없답니다.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말고 스카프나 넥타이 같은 선물도 좋습니다. 특히 넥타이는 남자들 선물로 제격이죠. 평소에 정장은 안입어도 넥타이 하나쯤은 필요할 때가 있으니까요.


<<5만원 ~ 10만원>>
이 가격대는 청소년 또는 대학생들이 부모님 생신선물로 고르면 좋을것 같습니다. 등산이나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등산화나 운동화를 추천드려요. 가격대도 딱 적당하며 백화점에서 조금 저렴한 브랜드나 아니면 조금 찾아봐서 괜찮은 브랜드의 러닝화를 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운동화로 하지마시고 집에 있는 신발장을 한번 보시고 새신이 많다면 다른 것으로 패스하는 센스 정도는 필요하겠죠? 또 신발 말고 많이 구매하시는 선물은 향수 입니다. 향수 또한 5~10만원 선이면 괜찮은 향수는 거진 다 구매가능하여 꾀 우아한 선물로 좋습니다.

<<10만원 ~ 30만원>>

알바해서 받은 돈이나 직장인이라면 월급을!, 백화점에서 괜찮은 물건 하나는 대부분 구매가능합니다. 구두, 가방, 시계, 지갑 등이 있어요. 특히 지갑을 선물 많이하시죠. 평소에 부모님께서 쓰신지 오래되어서 바꿔야할 것 같은것들을 눈여겨 보았다가 지갑이면 지갑 구두면 구두 하나 이렇게 골라서 선물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0만원 ~~ >>

아쉽게도 저는 그런 선물을 못해보았지만, 친구 중에서는 백만원 상당의 구두나 가방 또는 수백만원 상당의 악세사리를 부모님 생신선물로 드리기도 하더라구요. 여유가 된다면 그것도 좋은 선택이지만, 무엇보다 내 마음이 담겨있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큰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0만원이 넘어가는 선에서는 대부분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용돈 박스>>

사실 현금을 제일 좋아하시죠. 그냥 봉투에 담아서 드리는 것도 좋지만, 요즘에는 현금 상자로 상자안에 꽃을 가득 넣고 만원이나 오만원 권을 돌돌 말아서 꽃과 함께 드리는 것도 있습니다. 정말 받는다면 좋을거 같아요.

 

현금박스는 시중에서 전문적으로 제작을 도와주는 업체가 많으니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셔서 사진도 보시고 직접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끔 부모님들 중에는 돈 자체를 잘 못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특히나 본인한테 투자하는 것을요. 자식 뒷바라지만 하시며 열심히 노동만 하시다보니 취미생활도 그닥 없고 꾸미시지도 않으시죠. 현금 드려도 모아놓으셨다가 필요할 때 다시 꺼내놓으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부모님에게는 현금보다는 직접 선물을 구매해주셔서 쓸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음도 중요하지만, 보이는 것도 중요한 부모님 생신선물 이번년도에는 미리 준비해서 사랑하는 어머니 아버지에게 선물을 드려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