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챙기기/질환&질병

위암 수술 꼭 해야할까요?

by 득찬 2020. 5. 6.

위암 수술을 생각하고 계시거나 앞두고 계신가요?

 

위암에 좋은 것들을 찾고 계신가요?


먼저는,'위'라는 기관과 이치를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위는 음식물을 쌓아두는 저장소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그곳에 암이 생겼다면 우리 몸에서 위에 아무것도 넣지 말라고 격하게 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위장이 파업을 한 것이죠.

 

위장은 파업 상태인데 사람들은 밥이 보약이라며 계속 먹고, 암에 좋다는 각종 영양제 및 식품들을 찾아서 또 환자에게 먹입니다.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까요? 정답은 말 안 해도 아실 겁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위암은 우리 몸이 위에 음식 쌓아두지 말라고 격렬하게 보내는 신호입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게 가장 좋은 것이죠.

그러나, 정말 아무것도 안 먹을 수는 없으니 소식을 해야 하고 이때 위에 좋은 식품들로 소식하게 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먹는 게 남는 거라며 또는 먹어야 힘을 쓴다고 억지로 좋은 것들을 계속 먹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음식이 보약이 아니라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장수하는 모든 동물은 창자가 비어있는 시간이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늘 조금 먹습니다. 사람도 하루 12시간 공복이 건강에 좋다는 것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위암 수술 꼭 해야 할까?

수술이 필요할 때는 물론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필요하지만 대표적으로는 외부의 물리적인 피해로 인한 사고가 떠오릅니다. 하지만, 암 수술은 어떨까요?

 

일본의 암 전문의였던 아키하라 씨는 암의 조기발견을 통한 수술을 권장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정작 본인이 암에 걸렸을 때에는 수술을 거부하였습니다.

암 수술을 받고 항생제 투여를 하며 엄청난 돈을 쏟아부어 치료가 되어도 재발 방지를 위해 갖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또한, 독한 항생제를 투여하는 과정에서 몸이 엉망이 되며 망가지게 됩니다.

암은 하루아침에 생겨나는 것이 아닙니다. 천천히 암세포가 자라나게 되는 것이죠. 그러한 암세포가 수술로 인해서 한 번에 치료가 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많은 암환자들이 재발과 암 전이로 인해서 고통받고 있지요.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수십억 개의 암세포가 몸에서 자라나게 되는데, 모두가 암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생겨나는 암세포를 체내 자가면역으로 이겨냅니다. 신체 스스로가 자연적으로 이겨내는 것이죠.

 

위암이라고 다를 건 없습니다. 위암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수술을 받은 후 라면, 재발방지와 남은 암세포를 박멸 및 전이를 방지하기 위해 체내의 면역력을 강화해야 하고 수술을 받지 않으셨더라도 소식과 식이요법을 통해서 이겨나가실 수 있습니다.

'위장'이라는 특성에 맞게 해 준다면 더욱 효과를 빠르게 보실 수 있겠죠? 위에서 계속 말했듯, 항상 소식하여 위를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체내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위암을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위암뿐만 아니라 만성 위염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소식이 필수입니다. 지인 중에 40대 중년 한분은 대학생 때부터 만성위염이었는데 약 1년 전 몸의 밸런스가 깨져 가벼운 디톡스로 6개월간 몸 관리를 하셨는데 만성위염과 고관절이 사라졌다고 증언하셨습니다.

 

위암 발생 시 초기 증상으로 복부팽만, 소화불량, 혈변, 복통 등 여러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초기에 발견할수록 좋은 것은 더 빨리 스스로 심각성을 느끼고 관리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은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수술을 한다고 가정하더라도 암이 초기일수록 수술이 가볍겠죠.

 

마찬가지로, 위암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무작정 수술부터 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입니다.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은 카레와 망고가 있습니다. 또한, 막힌 창자를 뚫는 식품들(유산균, 비타민C, 식이섬유, 식물성 단백질 등)을 복용하시고 창자를 최대한 많이 쉴 수 있도록 먹는 것을 안 먹으셔야 합니다. 3~6개월 정도 소식과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시면 빠르게 회복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위암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더 나아가 근본적으로 위암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암을 이겨내는 데에 있어서 핵심은'안 먹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