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챙기기/건강생활

센소다인 치약 - 시린이 개선 효과?

by 득찬 2020. 5. 15.

 

 

차가운 것을 먹을 때나 신 것을 먹을 때 이가 시린 현상이 나타나시나요?

그냥 물을 마시거나 가만히 있어도 치아가 시큰 거리는 느낌이 드신적이 있으신가요?

 

 

 

'어머니'께서 이가 시리다고 하셔서 좋다는 치약을 써봤는데 별 효과가 없었어요. 하지만, 센소다인 치약을 쓰시니까 확실히 다르다고 하셨습니다. 치아가 안 시린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느껴질 정도로 덜 시리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2주 후부터 시린 이 개선이라고 들었는데, 어머니께서는 바로 효과를 보셨다고 하셨어요.

 

 

센소다인 치약을 쓰시기전에는 과일 같은 것을 잘 못 드셨는 데 사용 후에는 조금씩 천천히 드십니다. 센소다인 치약으로 효과를 보신 분도 정말 많으시고 치과에서도 권하는 치약이니 시린 이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센소다인 치약
약국 치약이라고 불리며 세계적 시린 이 개선 효과로 유명한 센소다인 치약입니다.

센소다인 치약은 센소다인 오리지널/센소다인 프레쉬/센소다인 프레쉬 젤/센소다인 멀티케어로 4가지 종류로 나뉘어 각각 다양한 효과를 자랑하지만 공통점은 모두 '시린 이 개선 효과'를 강조합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에는 센소다인 멀티케어로 사용 중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생기는 의문점 하나 '시린 이는 왜 생길까요?'

 

 

○시린 이는 왜 생길까?
치아와 잇몸의 경계인 치경부가 마모되어 치경부 안쪽의 신경이 있는 '상아질'에서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시린 통증이 유발됩니다.

치경부가 드러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있지만, 보통의 경우 치주질환/이 갈기/잘못된 양치습관에서 비롯됩니다.

 

 

 


○상아질이란?
우리 치아의 가장 위층에 있는 법랑질은 무기질과 미네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법랑질은 신경이 없지만, 그 내층인 상아질은 칼슘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상아질 안에는 여러 신경세포가 있는데 상아세관(미세 신경 가지들)과 미세 신경 사이에는 액체(Fluid)가 채워져 있는데 차가운 것이나 신 과일을 먹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액체가 요동치며 시린 통증이 일어나게 됩니다.

시린 이가 계속된다면 다양한 잇몸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고, 무엇보다 일상생활이 불편하므로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치과에서 치료 후 센소다인 치약을 권하기도 합니다.

 

 




#센소다인 치약 주요 성분
플루오린화나트륨 0.22g(이온불소로 세균을 억제함), 멘탈타입실리카 17.5g(연마제), 질산칼륨5g

다른 치약과 큰 차이점은 없는 거 같은데 효과는 확실하다고 소문이 자자하며, 어머니께서도 그렇다고 하니 시린 이 개선 효과만큼은 믿음이 가는 제품입니다. 전체적인 치아에서 50% 이상 시린 이가 개선된 거 같다 라고 하셨고, 앞으로도 계속 쓰시려는 거 같았습니다. 제품 성능으로만 제품을 재구매한다는 것은 제조사 입장에서는 엄청 기쁜 소식이죠.

 

 

 

치약 색깔이 왠지 흰색일 것만 같았는데 파란색이었습니다. 센소다인 치약을 작년부터 세 통 정도 쓰고 있는데 이번에 포스팅하기 위해 처음 짜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치약을 짤 때 끈끔함이 다른 치약보다 덜한 것 같았습니다. 평소처럼 눌렀는데 엄청 치약이 많이 튀어나왔고 치약은 부드러웠고 청량감은 조금 덜하였고 조금 덜 익은 과일 먹고 나서 양치질을 끝낸 느낌이었습니다.

 

 

시린 이는 증상이 심하다면 치과에서 레진치료로 치경부가 마모된 곳을 막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증상이 아직 시작단계라면 완화시켜주는 치약과 평소 관리를 통해서 마모된 상아질에서 스스로 항원을 만들어 천천히 신경세포를 닫히게 만드는 자연적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센소다인 치약 정보와 후기였습니다. 시린 이로 고민이신 분이라면 꼭 한번 써보시고 본인과 맞다면 꾸준히 사용하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