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는 물을 깨끗하게 정수시켜주는 장치입니다. 정수기를 설치해서 깨끗하게 물을 마시려는 이유는 우리몸의 70프로가 물로 이루어져있어서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깨끗한 물을 마시려고 정수기를 집에 들여놓는데요.
(지구의70프로도 물입니다. 인체가 소우주 라고도 불리죠. 신기..)
생명과 직결되어 있기에 깨끗하게 물을 마시기위해 집에 들여놓은 정수기에서는 정말로 깨끗한 물이 나올까요?
정수기 물은 깨끗합니다. 하지만 좋은 물은 아닙니다. 깨끗하다는것에 숨어있는 함정이죠. 깨끗한것에만 초첨을 맞추어 홍보합니다
우리나라 정수기시장 80%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있는 역삼투압 정수기가 바로 이러한 물에 해당합니다.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는 해로운 물질 뿐만아니라 좋은 물질인 '미네랄'까지 같이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이 물은 유럽에서는 '죽은 물' 이라고 부르며 먹는 물은 아니라고 말하고 미국에서는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는 사용하지않습니다. 수돗물을 보통 많이 먹습니다. 반면, 대한민국은 역삼투압 정수기 즉, 죽은 물을 엄청나게 먹고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이 없는 물을 지속적으로 마시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 체내는 약알칼리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네랄이 없는 산성화된 물이 몸 안으로 들어오게되면 그 물을 약알칼리 상태인 몸에서 곧 장 쓸 수가 없기때문에먼저는 우리 몸내에서 알칼리 성분을 뽑아내서 그 물을 약알칼리 상태로 만든 후에 우리몸에서 사용하게됩니다.
그 과정이 수년에 걸쳐 반복된다면 우리 몸은 점점 알칼리 성분이 없어져가고 산성화가 진행될 것입니다. 산성화가 진행되면 암에 걸릴 확률이 극도로 높아지게됩니다.
1980년대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가
공급된 이후부터
국내 암 발병률 급상승
약 10년전부터 역삼투압 정수기 물에 대한 사건들도 많고 역삼투압 정수기에 대한 진실을 알리는 방송 및 책 출간을 통해 세간에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제는 많은 방식의 정수기가 나왔습니다. (물론 그래도 아직 대부분이 역삼투압 정수기입니다)
직수 정수기
직수 정수기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광고를 잘해서인지, 직수 정수기라면 당연히 미네랄이 있는것처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직수는 그저 물을 보내는 방법중에 하나일 뿐입니다 미네랄의 유무와는 무관합니다
미네랄은 걸러내야할 유해 물질 보다 입자가 꽤 큰편입니다. 그렇다면 유해물질은 걸러내고 미네랄은 살리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렇게 홍보 하지않을 이유가 없겟죠.
애매하게 돌려서 말하는 광고는 많이 봤어도 '우리 정수기는 미네랄 있고, 유해물질만 쏙 다 걸러낸다 그 기술력을 보유했다 특허받았다' 고 정확하게 광고를 하는 회사는 몇 못봤습니다.
또한, 대기업입장에서 미네랄이 있다고 허위광고 및 과장광고를 하여 법적으로 문제가 되어 벌금을 내게된다고 하더라도 과징금을 크게 매기지 않습니다.
(출처:공정위)
위 법적 조치내용은 공기청정기 한창 붐일때 있었던 일입니다. 허위광고에 대해서 큰 죄를 묻지는 않습니다. 시총이 수조에서 수백조까지 되는 대기업인데 허위광고 과징금이 ..ㅎㅎ
생수는 미네랄이 잘 녹아 들어 있으며, 깨끗하므로 좋은 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트병이 골칫덩이가 될 수 있는데 고열에 방치하거나 재사용하거나 한다면 지독한 독성물질이 나와서 마찬가지로 안쓰니만 못한 결과가 나옵니다.
생수를 산 사람은 냉장고에만 넣어놨더라도, 이 생수가 언제 만들어졌으며 배송과정은 어떠며 등등을 다 따져볼 수 없기에 안전하다고만은 할 수 없습니다.
좋은 물/ 좋은 정수기는?
(책 - 역삼투압 정수기를 고발합니다 中)
교원의 중공사방식 정수기와 암웨이 활성탄방식 정수기 두개가 있습니다.
위 책은 5년이 지난 책이기에 현재는 더 괜찮은 정수기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찾아보시고 역삼투압 정수기에서 벗어나서 건강을 지킵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