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mbti 성격 유형검사 사이트 및 궁합

by 득찬 2020. 7. 9.

'놀면뭐하니?' 싹쓰리에 최근에 mbti 성격 유형검사를 해서 화제가 되었어요. 전세계 인구70억의 성격을 16가지로 분류해놓았고 내가 어떤 성격 유형인지 알 수 있는데 문답도 굉장히 많고 성격도 굉장히 구체적으로 결과가 나와서 굉장히 재미있어 보이더라구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면 좋을거같아요 가족과 친구,연인과 재밌는 추억을 만들기에 좋답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복사하셔서 사이트창에 검색하시면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성격유형검사 시작 사이트

위와 같은 사이트가 뜬다면 mbti 성격유형 검사 사이트에 제대로 접속하신 것인데요, 바로 검사실시를 눌러주시면 되요!

성격유형검사 사이트

앞서 말씀드렸듯이, 다른 성격유형 검사와 달리 문항이 60문항으로 꾀나 많습니다. 그래서 소요시간이 12분 내외라고 친절이 알려주고있네요. 그리고 60문항이나 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잘 모르겠는 문항 및 문항을 왜 이런식으로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되는 문항이 있을 수 있으며 그래도 정직하게 답해달라는 문구입니다.

성격유형검사 답문

이렇게, 간단한 문답에 동의와 비동의에 더 가까운 순으로 선택을 하면됩니다. 다양한 성격유형 검사와 크게 다를건 없습니다. 점수 및 그렇다/매우그렇다 이런것이 아닌 동그라미로 표현하였는데 그러한 부분이 더 재밌게 표현된거같아요.

mbti 분석결과

 

60문항을 모두 풀고나면 나에게 맞는 성격이 나오는데요, 저는 열정적인 중재자라는 성격이 나왔어요. 인구의 4%정도이며, 다수보단 소수를 좋아함과 긍정적이며 이상주의자라고 합니다. ㅎㅎ 위의 내용말고도 엄청 많으며 비슷한 성격의 유명인을 알려줍니다. 근데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 였어요. 셰익스피어와 조니뎁 두명만 알겠더라구요. 한국인은 없었습니다.

mbti 다양한 유형들mbti 다양한 유형들mbti 다양한 유형들mbti 다양한 유형들
0123

제가 속한 유형은 큰 분류 '외교형'의 열정적인 중재자 였어요. 그 외에도, 분석형/탐험가형/관리자형으로 3가지의 유형이 더 있어요. 큰 유형 하나에 4가지의 세부적인 유형이 더있어서 총 16가지 유형이 있으며 모두 세세하게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이 16가지 유명에 대한 궁합도 있어서 더 재밌는거같아요. 아래는 각각의 성격유형에 맞는 '궁합 표'입니다.

 

"mbti 궁합"

mbti궁합표

빨간색(1) - 파국/최악/안맞음

노란색(2) - 잘 안맞음/최악은 아님

연두색(3) - 반반! 

초록색(4) -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음

파란색(5) - 이보다 좋을 순 없다! 천생연분

 

mbti 관련 자료를 더 찾아보시면, 성격 유형별 직업 그리고 유형별 연봉 등 다양한 연구결과도 있으니 참고하셔도 재밌을 거같습니다. 그리고 나자신을 정말 모르겠다면 이러한 성격유형검사 표를 참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꼭 그렇지 않더라도, 친구와 연인 그리고 가족사이에 한번 재미로 맞춰보면 재미있을 거같아요. 혹시 빨간색이 나오더라도 재미일 뿐이니까요 그리고 각각의 성격들을 읽어보며 맞는지 안맞는지 읽어보는 재미도 쏠쏠하구요. 오늘 저녁 mbti 성격유형검사로 가족들과 재밌는 시간을 보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