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챙기기/건강생활

바나나 얼려먹는 방법 ! 바나나 얼려먹기

by 득찬 2020. 5. 20.

바나나 얼려먹는 TIP
바나나를 얼려먹어 보셨나요? 저희 집은 과일 몇 종류 들을 냉동실에 얼려 보관하고 있습니다. 바나나 얼리는 방법에 대해서 TIP을 알아봅시다.

 


요즘 마트 가면 바나나가 많이 보입니다. 바나나는 사계절 동안 볼 수 있고, 당분이 높아 잘 익은 바나나를 먹으면 엄청 달달하고 맛있어서 사람들이 1년 중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칼로리 또한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이죠.

바나나는 생으로도 먹고 샐러드나 디저트로 많이 활용됩니다. 활용도가 높은 바나나는 보관기간이 넉넉지 않기 때문에 실온에 보관하시게 되면 금방 색이 가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색이 갈 때쯤에 다 먹으려고 급하게 먹기도 하는데요, 그렇게 하기보다는 바나나를 냉동 보관하시면 효과적으로 오랫동안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오래보관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얼려서 보관하는 것인데요, 바나나를 얼리게 되면 오래 보관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을 연출할 수 있어서 더 재밌게 먹을 수 있답니다.


"바나나 얼려먹는 방법"
바나나를 얼릴때 껍질 채로 얼리는 것보다 껍질을 까서 용도에 맞게 바나나 알맹이만 얼리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째 얼리게 되면 일단 외관상 바나나가 엄청 까맣게 되는데 보기가 안 좋고 무엇보다 사용하고자 할 때 껍질 까는 것이 힘듭니다. 실온에 30분 정도 놔두면 괜찮아지긴 하지만, 껍질을 까서 냉동 보관하게 되면 훨씬 간편하겠죠?

 

 

"바나나 얼려먹기"
이제 곧 여름인데 아이스크림보다는 얼린 바나나를 활용해봅시다. 먹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웬만한 아이스크림보다 훨씬 맛이 있습니다. 신선한 바나나맛 아이스크림을 가득 퍼서 입안에 넣는 기분인데요, 바나나를 조각조각 내서 얼리게 되면 더욱 간편하게 아이스크림 기분을 내실 수 있답니다.

 

 

바나나+우유+블루베리

 

"바나나를 얼려 다양하게 먹기"
한입 크기로 먹기좋게 얼려진 바나나를 그냥 먹어도 더할 나위 없지만 초코 가루나, 우유, 커피가루, 꿀 등 취향대로 다양하게 만들어 드시면 맛과 건강까지 챙기는 후식이 됩니다.

 

 

바나나뿐만 아니라 여러 과일들을 얼려먹기도 하지만, 바나나는 유독 보관기간이 짧기때문에 더욱 얼려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희 집에서는 종종 얼린 바나나를 우유와 비타민C 가루랑 갈아서 먹습니다. 때로는 다른 과일이 있으면 다른 과일도 그냥 넣습니다. 스타벅스에 파는 망고 바나나 음료랑 맛이 비슷한데, 달달하며 건강한 느낌 주스 한잔을 집에서 손쉽게 얼린 바나나를 이용하여서 만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하루 한개 정도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심혈관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소화작용을 돕기 때문에 장 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멜라토닌 성분을 체내에서 만들어내며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불면증에도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당분이 많아 당장 쓸 수 있는 에너지원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당장 쓸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 때에 바나나가 가장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또한, 운동 전 공복이라면 운동을 할 때에 힘이 안 나는데 바나나를 두 개 정도 먹으면 90분간 운동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근력운동 후 단백질보다는 당분을 먹어야 근육들이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어 근육이 더 잘 붙는다고 합니다. 그럴 때에 당분이 많은 바나나를 먹어주면 효과적입니다.

 

 


정리해보면! 바나나 얼려먹는 방법은 바나나의 껍질을 제거 한 뒤 알맹이만 먹기좋게 잘라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손이 적게 가며, 얼린 바나나만 먹어도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 있고 다른 첨가물(초코 가루, 커피가루, 우유, 꿀 등)을 넣어서 색다르게 먹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바나나를 얼려먹는 다양한 방법들과 간략하게 바나나의 효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바나나, 얼린 바나나로 오늘 우리 가족의 디저트는 내가 책임져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