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챙기기/건강생활

단백질 보충제 살찌나요?

by 득찬 2020. 8. 15.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하고 운동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인데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므로 여러 신체적인 이점을 가져갈 수 있지만, 그 만큼 먹는것에도 신경을 써야 꾸준히 그리고 건강하게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보충제

Q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살이 찔가요?

A - 단순히 질문에만 대답하자면 '아니요' 입니다. 살이 찔 수는 있지만, 단백질 보충제 때문에 찌는 것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살찌 나요?

 

 

[Protein] 두가지의 경우가 있을 것같아요. 체격이 작고 마르신 분들이 단백질 보충제를 활용해서 운동을 하며 빠르게 살과 체격을 키우고 싶은 경우와 운동을 해도 살이찌는데 이것은 단백질 보충제 때문일까? 라는 의문이 드는 두가지의 경우가 있을 것 같아요.

 

첫째로 살을 찌우고 싶어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 단백질 보충제로 살을 찌운다는 것은 사실 무리가 있습니다. 물론 무엇이든지 많이 먹는 것은 살을 찌우는데에 도움이 되지만 단순히 살을 찌우는 것은 탄수화물이 가장 좋겠죠.

 

 

단백질 보충제 까지 구매하셔서 살을 찌우시려 한다면, 많이 먹는것은 기본적으로 해보신 분들일테고 이러한 분들은 선천적으로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고 마르신분들인 경우가 많아요.

근력운동

이럴때는,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력운동으로 근육을 키우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단백질 보충제의 도움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은, 단백질 보충제가 살을 찌워주는 것은 아니며 근육을 키워야 합니다. 근육을 키우는데 단백질 보충제가 도움을 줄 수는 있습니다.

 

 

체격을 늘리기 위해서는 잔근육을 키우는 저중량고반복 보다는 덩어리를 키우는 '벌크업' 고중량저반복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다칠 위험과 올바른 자세로 하기 힘들기 때문에 익숙해지실 때까지 저중량고반복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제일 좋은것은 트레이너분들께 PT를 받는 것이긴 합니다.

비만

둘째로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며 운동을 하는데 살이 찌는 경우가 있으실 거에요. 단백질 보충제 때문이라고는 하기 어렵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열량만을 따져본다면 제조회사와 원재료별로 상이하겠지만 보통 100~300kcal 정도로 열량이 높은 편이 아닙니다.

뉴트리라이트 프로틴

운동을 통해서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양이며, 설령 운동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밥이나 군것질을 하지 않는다면 체중에 영향을 주지 않는답니다. 그저 단백질 보충제일 뿐입니다. 하나의 식품이죠.

"운동을 하지 않고 단백질 보충제만 먹어도되나요?"

 

 

한국인의 대부분은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만 드셔도 문제없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로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신장에 안좋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적정량의 단백질 보충제는 체내의 단백질을 채워주고 건강한 호르몬을 생성해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가장 좋은것은 인위적으로 만든 단백질 보충제보다는 자연적으로 고기, 콩, 오곡 등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늘 챙겨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 정도는 단백질 보충제로 내 몸의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물론, 필요이상은 금해야하며 단백질 보충제 그 자체도 회사마다 만드는 방식이 다르기때문에 이왕이면 좋은것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식물성단백질 및 공인기관에서 검증 그리고 오랜시간 인정을 받은 단백질을 드셔야 한답니다.

 

단백질 보충제가 살이 찌는가 안찌는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단백질 보충제 그 자체로는 체중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댓글